자원봉사 수요처 정비 안내
2022년 수요처 관리점검 결과를 통한 자원봉사 수요처 정비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 정비일자 : 1월 20일
- 유예기간 : 1월 9일 ~ 1월 20일 (※건의사항 접수 및 1365포털시스템 사용 정리 기한 부여)
- 정비대상 : 2022년 관리 미흡 지원봉사 수요처 총 106개
- 정비내용 : 수요처 반려 60개 수요처, 수요처 경고 46개 수요처
연번 | 정비기준 | 정비결과 |
1 | 관리자 교육 미이수, 자가현장점검 미제출 | 수요처 경고 (※ 경고 3회시 반려) |
2 | 2년가 1365포털 시스템 미사용(무실적), 관리자 교육 미이수, 자가현장점검 미제출 | 수요처 반려 |
3 | 수요처 취소 요청 및 현장방문 결과 반영 |
- 관련근거 :
① 행정안전부「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
②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1365자원봉사포털 관리자 실무 가이드」
▶ 수요처 관리자는 자원봉사센터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관리자 보수 교육을 연 1회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경고 또는 수요처의 취소가 될 수 있다.
▶ 수요처의 등록 취소
- 수요처에서 취소를 원할 경우
- 자원봉사센터에서 수요처 등록 취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현장점검 결과 및 부적절 행위로 인하여 자원봉사센터에서 수요처 등록 취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아래의 절차에 따라 취소한다.
↓↓↓↓↓↓↓↓↓↓↓ 정비대상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