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
보도자료
게시판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탄소중립 실천 성과 공유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12-13 조회수 736

보드 첨부이미지

용인시 학생들이 모은 탄소중립포인트 어려운 아동 도시락으로 전달

단국대와 고림중, 덕영고, 동백중, 용인초, 영문중 학생들이 탄소중립 실천으로 모은 포인트가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도시락으로 전해졌다.

용인특례시는 2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탄소중립 실천 성과 공유 행사에서 학생들은 SK(주)C&C에 탄소중립 포인트를, SK(주)C&C는 시에 포인트 가치 상당 후원금을, 시는 지역아동센터에 도시락(2000만원 상당)을 각각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 6월부터 이달 27일까지 잔반 남기지 않기, 다회용기 사용하기, 플로깅 등 총 2만4568건의 탄소중립을 실천해 349만1288g 상당의 탄소를 저감했고 555만3950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모았다.

포인트 수집엔 시가 지난 6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해 단국대, SK(주)C&C와 공동으로 출범시킨 학생환경교육단 소속 학생들과 이들을 통해 탄소중립 교육을 받은 3000여 학생들이 함께 했다.

포인트를 적립하는 데는 SK(주)C&C가 개발한 탄소중립 실천 어플인 '행가래'를 이용했다.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사진이나 QR로 인증하면 포인트를 누적하는 방식인데, 학생들이 모은 555만여점의 포인트는 약 2000만 원에 해당한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받고 탄소중립을 실천해 이렇게 훌륭한 성과를 냈고, 지역의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뜻깊은 나눔까지 참여해 감사하다"며 "탄소중립은 꼭 이뤄야 할 목표인데 실천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12월 5일엔 시청에서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기후위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특강을 한다"며 "많은 시민이 특강에 참여해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현명한 지혜를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생활 속에서 실천한 작은 행동이 선한 영향력이 돼 환경보호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까지 이어져 뿌듯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에서 꾸준히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